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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포스트잇 조회 4회 작성일 2021-10-24 00:53:1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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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리뷰] 전동거꾸리 2종 전격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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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ch Better! - Happy Health (2h)

보다 나은 행복한 삶을 위한 멋진 선택!

가정에서 직장에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운동의 세계!

허리 아프셔서 거꾸리 운동을 하신다구요?!!! 당장 들어오세요!-페인랩이 말하는 통증이야기

안녕하세요 페인여러분 PAIN LAB입니다 :)

“허리가 아픈데 거꾸리를 틈틈이 해줘도 좋겠죠?”
보통 허리가 아픈 분들은 허리 아픈건 디스크 질환이라고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럼 쉽게 이런 논리를 귀납적으로 도출하게 되죠
“내가 허리 아픈 건 디스크 질환이고 디스크 질환이라는 것은 디스크가 눌린 것이다.
따라서 거꾸리를 하면 척추 공간이 늘어나서 디스크가 들어갈 것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제 페인여러분들도 제가 굳이 이런 주제로 영상을 찍는 것부터 눈치를 채셨겠지만 오히려 악화되어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 그러냐하면 허리 주변과 골반 쪽을 타이트하게 잡아주던 인대 부위들이 거꾸리로 체중이 걸리면 장력을 버티다가 뜯어지게 됩니다.

인대 부위는 탄탄한 섬유조직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늘어나는 경우가 없습니다.
모 아니면 도라고 뜯어지는 거죠.
언뜻 납득을 잘 못하시는 환자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럼 쉽게 생각해볼까요? 우리가 절벽에 손으로 매달려 있다고 상상해보면 됩니다. 손으로 매달려 있으면 “와우 팔뼈랑 어깨 공간이 늘어나니까 팔에 매우 좋은 걸거야“ 라는 식으로 생각하는 분들 없으시죠? 오히려 하고 나면 뻐근하고 어깨가 더 아플 거라는 걸 굳이 해보시지 않아도 알 것입니다.

공간이 좁아져서 나타나는 어깨 충돌증후군 환자가 철봉에 매달려있으면 공간이 늘어나서 덜 아플까요? 오히려 건과 인대에 체중이 실려서 손상이 생길 것이고 더 아플 거라는 걸 생각할 수 있습니다.

허리 거꾸리도 마찬가지입니다.

허리 아픈 분들은 거꾸리를 하게되면 아픈 허리 부위는 일단 힘이 안걸리도록 보호를 하려고 합니다. 그러다보면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에 힘이 걸리게 되는데 체중으로 인해 그 부위들이 손상이 될 수 있죠.

비단 거꾸리 뿐만 아니라 영상에서 나오는 것처럼(영상참고) 목에 견인치료를 하고서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이 아픈데 목을 최대한 늘려주면 좋아질 거 같은데 실제 많은 경우 이 치료를 하고 나서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저도 학생 때 목이 아파서 위 영상처럼 수건을 목에 걸고 친구에게 잡아 당겨달라고 했다가 일주일동안 고개를 못 돌린적도 있습니다.

늘려주면 통증이 줄 거라는 것은 환상입니다. 스트레칭도 마찬가지이구요.

정리하자면

-통증이 있는 경우 거꾸리를 통증을 심하게 만들 수 있다.
-허리도 인대는 탄탄한 조직이고 거꾸리를 한다고 좋아지지 않는다.
-심해지는 경우가 많으니 굳이 아프다면 휴식을 취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지금까지 PAIN LAB 이었습니다 :)

#거꾸리운동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메트로모바일 : 여러 병원과 도수치료 하시는분들도 거꾸리 좋다고 말씀하세요 증요헌건 잘못된 사용방법에 있습니다 디스크있으신분은 30도 최대 45도 정도로 해주셔야하고 매일 조금씩 하셔야한다 각도를 늘리는건 오히려 좋지않구요 디스크환자는 직각으로 하시다가 실려가실 수 도 있어요 ~ 영상의 의도는 알겠지만 거꾸리 디스크 환자에게 굉장히 좋은 기구 입니다
미스터돌팔이 : 거꾸리 운동법 : 처음 1분정도 거꾸로 매달려 근육을 이완시킵니다 어느정도 풀렸다 싶으면 거꾸리 각도를 세워서 머리가 수평보다 약간 아랫쪽을 향하게 하여 20~30 분 정도 유지하여 주면 눌렸던 디스크가 원상 회복 되고 아주 좋 습니다 협착증도 많이 완화 됩니다 !
Taylor re Kim :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경추는 영상처럼 과격하지 않게 지긋이 늘려주는건 나쁘지않을듯 합니다. 무엇보다 경.요부 전만이 살아나야..
김영조 : 견인치료는 수건으로 말고 사람이 직접 해주는게 더 안정적이고 효과도 더 좋은 것 같아요 수건으로 가끔 과하게 힘이 작용되면 오히려 건에 무리가 가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임상에서 제가 직접 견인해드린 분들 중에선 다 효과가 좋았던 것 같아요 대신 환자분들 연달아 해드리면 체력적으로 살짝 힘든 것 같습니다 ㅠ
설세아 : 거꾸리로 디스크 완치에 초석을 다졌음.
사람들 모두 케바케임.
무조건 하지 말라고 하는건 개소리임.

디스크 환자 ‘거꾸리 운동' 해도 되나? - 이경석의 척추88 #82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거꾸리 운동’!
디스크 간격을 늘려주어 허리에 좋다고 하던데 사실일까?
사실이라면 어떻게 얼마나 해야 할까?

그래서 준비했다! 이경석 원장이 각종 연구와 논문을 뒤져 뽑아본
거꾸리 운동의 모든 것!
- 거꾸리 운동과 척추 디스크의 관계
- 이런 사람은 거꾸리 운동하면 큰일 난다!
- 거꾸리 운동의 올바른 방법은?

과연 거꾸리 운동을 누가 어떻게 해야 도움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척추 질환으로 고생하지 않는 똑똑한 환자가 되기 위한 필수 지침서!
기존 유튜브 방송에서 들을 수 없었던 척추에 관한 불편하지 않은(?) 모든 진실을 밝히는
‘이경석의 척추88’ -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업로드.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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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석의 척추88’에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제안해주세요.
방송을 통해 궁금한 점을 풀어드리겠습니다.

-88병원 이경석 원장
88병원 홈페이지
https://88hospital.com/
88병원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88hospi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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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인기 #디스크파열 #급성디스크 #거꾸리하면안되는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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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자 : 거꾸리 지금껏 잘못했네요
말씀대로 해볼께요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
커피사랑 : 일반인들이 이해하기쉽게 설명을 잘해주시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말씀은 머리에 속속 잘들어와요 ㅎㅎ 즐거운 하루되세요~~
송준영의 5분 명상 TV : 거꾸리의 모든것 이렇게 명쾌하게 정리해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인상도 너무 좋으세요~
안현민 : 쌤이 알려주신 목디스크환자를 위한 맥켄지 운동 하면서 어깨통증이 좋아지는것 같아요~.감사합니다~^^
까레라 : 원장님의 말씀 귀에 쏙쏙 너무 잘들어와요.
영상 항상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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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석스포츠거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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